공지
index
kukuta
2007. 4. 18. 21:33
Socket
* Introduce
* Simple Echo Server
* Byte order
* 주소값 변환하기(inet_aton, inet_ntoa, inet_addr, inet_network)
* 도메인 이름을 이용해 IP 주소 얻기(gethostbyname)
* TCP
* close function
* half-close
* 소켓 종료와 TIME_WAIT
* 소켓 강제 종료시 파이프(pipe) 깨짐
* UDP
* socket
* sendto & recvfrom
I/O Multiplexing
* select function
* level trigger & edge trigger
Thread
* Thread Synchronization
* condition variable
* read/write lock
* Singleton vs Critical section
* Thread Scheduling
* Introduce
* Simple Echo Server
* Byte order
* 주소값 변환하기(inet_aton, inet_ntoa, inet_addr, inet_network)
* 도메인 이름을 이용해 IP 주소 얻기(gethostbyname)
* TCP
* close function
* half-close
* 소켓 종료와 TIME_WAIT
* 소켓 강제 종료시 파이프(pipe) 깨짐
* UDP
* socket
* sendto & recvfrom
I/O Multiplexing
* select function
* level trigger & edge trigger
Thread
* Thread Synchronization
* condition variable
* read/write lock
* Singleton vs Critical section
* Thread Scheduling
모든 것의 시작..주인공 만들기
- 주인공이란? (주인공의 기본속성, 액션 정의)
- 화면에 주인공 표시 하기 (유니티 이용 디스플레이)
몬스터 만들기
- 몬스터 속성 정의
- 화면에 몬스터 표시 하기
- 코드의 재사용성과 확장성을 위해 잠깐만..(코드 리펙토링, 캐릭터 베이스 클래스 정의)
주인공으로 몬스터 때려 잡기
- 캐릭터 베이스 클래스에 hp, speed, defense, attack과 같은 기본 속성 추가
- 공격 기능 추가, 사망 추가
맵 만들기
맵툴 제작
랜덤 맵 만들기
그래프 베이스 랜덤 맵 만들기
코드 리펙토링. 오브젝트 베이스 클래스 추가
우리 몬스터가 달라졌어요. ai 추가
a* 길찾기 알고리즘
맨손으로 잡을 순 없잖아?
아이템 만들기(회복 포션 등등..)
인벤토리 만들기
몬스터 아이템 드랍
혼자선 외로워
npc 캐릭터 만들기
퀘스트 만들기
매번 처음 부터하긴 너무 지겨운데?
게임 프로그래스 저장하기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8480/how-to-scrip-a-saveload-game-optio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