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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상 : GameObject의 AddComponent를 호출 했는데, 맥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동작했지만 윈도우에서 작업 할 때는 null을 리턴 한다.


원인 : MonoBehaviour 를 상속 받은 아주 작은 역할을 하는 클래스를(이하 A 클래스) 새로운 파일을 만들지 않고 기존 클래스의(이하 B 클래스) 내부에 작성하였는데 이런 경우 윈도우에서는 AddComponent 시 null을 리턴한다.


해결 : A 클래스와 이름이 같은 신규 파일을 생성


참조 : http://forum.unity3d.com/threads/gameobject-addcomponent-is-returning-null.68201/


사족 : 유니티에서 MonoBehaviour를 상속받은 클래스는 new 로 생성할 수 없고 GameObject에 AddComponent를 통해서만 생성 할 수 있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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