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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2007.04.18 21:33
Socket
 * Introduce
  * Simple Echo Server 
 * Byte order
 * 주소값 변환하기(inet_aton, inet_ntoa, inet_addr, inet_network)
 * 도메인 이름을 이용해 IP 주소 얻기(gethostbyname)
 * TCP
  * close function
   * half-close
   * 소켓 종료와 TIME_WAIT
   * 소켓 강제 종료시 파이프(pipe) 깨짐
 * UDP
  * socket
  * sendto & recvfrom
 
I/O Multiplexing
 * select function
  * level trigger & edge trigger

Thread
 * Thread Synchronization
  * condition variable
  * read/write lock
 * Singleton vs Critical section
 * Thread Scheduling

모든 것의 시작..주인공 만들기

 - 주인공이란? (주인공의 기본속성, 액션 정의)

 - 화면에 주인공 표시 하기 (유니티 이용 디스플레이)


몬스터 만들기

 - 몬스터 속성 정의

 - 화면에 몬스터 표시 하기

 - 코드의 재사용성과 확장성을 위해 잠깐만..(코드 리펙토링, 캐릭터 베이스 클래스 정의)


주인공으로 몬스터 때려 잡기

 - 캐릭터 베이스 클래스에 hp, speed, defense, attack과 같은 기본 속성 추가

 - 공격 기능 추가, 사망 추가


맵 만들기

 맵툴 제작

 랜덤 맵 만들기

  그래프 베이스 랜덤 맵 만들기

 코드 리펙토링. 오브젝트 베이스 클래스 추가


우리 몬스터가 달라졌어요. ai 추가

 a* 길찾기 알고리즘

 

맨손으로 잡을 순 없잖아?

 아이템 만들기(회복 포션 등등..)

 인벤토리 만들기

 몬스터 아이템 드랍


혼자선 외로워

 npc 캐릭터 만들기

 퀘스트 만들기


매번 처음 부터하긴 너무 지겨운데?

 게임 프로그래스 저장하기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8480/how-to-scrip-a-saveload-game-option.html

http://gamedevelopment.tutsplus.com/tutorials/how-to-save-and-load-your-players-progress-in-unity--cms-20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