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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 던전 - 오토 타일링

들어가며

이전 포스트 '랜덤 던전 생성(Procedural Dungeon Generation)'에서는 절차적으로 랜덤 던전을 생성하는 방법과 그에 필요한 기술들을 알아 보았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전 포스트에서 생성된 던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우리가 '게임'이라 불릴만한 그래픽이 적용된 결과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

왼쪽은 이전 포스트의 결과물, 오른쪽은 우리가 새로 만들어야할 던전의 모습.

본 포스트에 사용된 예제는 유니티를 이용해 제작 되었으며 전체 프로젝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git에서 프로젝트를 받아 바로 유니티 프로젝트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Player.idle_front 를 찾을 수 없다는 에러를 볼 수도 있다.

이는 스프라이트 아틀라스가 생성되지 않아서 그런것 이므로 프로젝트에서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생성 할 수 있도록 설정 해주도록 한다.

유니티 메뉴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Sprite Packer > ... Always Enabled 를 선택 한다.


실행 시키면 바로 

부록 1.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D Pixel Dungeon Asset Pack by Pixel_Poem

16x16 pixel character and tileset

pixel-poem.itch.io

https://maintaining.tistory.com/entry/Unity-%EC%8A%A4%ED%94%84%EB%9D%BC%EC%9D%B4%ED%8A%B8-%EC%95%84%ED%8B%80%EB%9D%BC%EC%8A%A4Sprite-Atlas-%EC%82%AC%EC%9A%A9-%EB%B0%A9%EB%B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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