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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1. 들어가며..
  2. 'The Rougelike'의 제작 계획
    1. 게임 미리 보기
    2. 'The Rougelike'의 기획서
  3. 모든 것의 시작..주인공 만들기
    1. Player 클래스 정의
    2. 주인공 아스키 코드로 표시하기 - Unity UGUI를 이용해 주인공 오브젝트 표시
  4. 모험의 시작..
    1. 몬스터 만들기 - Monster 클래스 정의
    2. 몬스터를 아스키 코드로 표시하기 - 유니티 프리팹 사용하기
    3. 리팩토링 -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상위 추상 Character 클래스 만들기
    4. 리펙토링 - Position 클래스
    5. 리펙토링 - C# 제네릭을 이용하여 Singleton 패턴 구현하기
  5. 던젼으로 입장!!
    1. 랜덤 맵 만들기 - 랜덤 맵 알고리즘의 소개
    2. ScrollRect를 이용하여 스크롤 되는 맵 만들기(unity ui 사용법 설명, 제작 과정)
    3. 주인공 움직여 보기(이동 버튼 UI 추가, 맵 이동 구현)
    4. 던젼이 너무 밝아 - FoV(Field of View) 구현 방법 설명
      1. 브레즌햄 원 그리기 알고리즘
      2. 브레즌햄 선 그리기 알고리즘
    5. 다음 층으로 - Gateway만들기
  6. 첫 전투
    1. Character에 hp, 공격/방어 추가하기(AutoRecoveryInt 클래스 추가)
    2. GameManager에 턴 추가하기
    3. 몬스터가 너무 멍청해 - A-star 길찾기 알고리즘
    4. HP 감소 애니메이션 만들기
    5. 몬스터 리스폰 포인트 만들기
  7. 맨손으로 싸우기 힘들다..
    1. 아이템 만들기
    2. 아이템 효과 만들기
    3. 어디에 가지고 있으라고? - 인벤토리 만들기
    4. 인벤토리 UI만들기, 인벤토리 보기 버튼 추가
    5. 리펙토링 - Object 추상 클래스 만들기
  8. 상처 뿐인 영광?
    1. 플레이어 레벨 추가 - 레벨 별 스탯 테이블
    2. 몬스터 아이템 드랍 추가 - ItemStack 클래스 추가
  9. 여긴 누구 나는 어디?
    /* 게임에서 퀘스트는 유저가 플레이할 방향성 제시고 뭐고 이런저런 이야기..주절 주절..*/
    1. 퀘스트 만들기
  10. 혼자는 외로워..
    1. npc만들기
    2. npc에 퀘스트 부여하기
  11. 껏다 켰더니 리셋?
    1. 게임 진행도 저장과 로딩
  12. 리소스를 어플리케이션과 분리하기 - Asset Bundle

마치며..

소스 코드는 https://github.com/ChoiIngon/Rpg1994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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